![[유니티] Asset Bundle](https://img1.daumcdn.net/thumb/R750x0/?scode=mtistory2&fname=https%3A%2F%2Fblog.kakaocdn.net%2Fdn%2FbGnZiy%2FbtsGes89zwx%2F2k0xxCvn3WGeCKuFK6j780%2Fimg.jpg)

Unity : Asset Bundle
에셋 번들(Asset Bundle)는 무엇일까?
에셋번들은 에셋(모델, 텍스처, 프리팹, 오디오 클립, 씬 등)의 묶음을 의미한다.
에셋번들을 이용하면 프로그램 실행중에 동적으로 에셋을 로드할 수 있다.
에셋번들은 게임 등에서 콘텐츠를 다운로드 할 경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.
게임 할 때 추가 리소스를 다운 받는 것들이 에셋 번들이다.
에셋 번들을 왜 사용할까?
유니티 게임을 빌드하게 되면 실행파일과 에셋은 고유한 포맷으로 압축, 보안이 되어 있어 재빌드 전에는 수정사항을 적용할 수 없다. 에셋번들은 위의 그림에서 보았듯이 에셋들을 모아 저장하고, 서버로부터 WWW 확장자를 이용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. 그럼으로서 큰 용량에 민감한 모바일은 최초 앱 배포 시에 작은 용량을 배포하게 하고, 추후에 인터넷을 통해서 에셋들을 받도록 하는 방법이다.
런타임(게임이 실행되고 있는 동안) 도중, 필요한 컨텐츠를 필요한 순간에 비동기식으로 스트리밍하고 로드(load)할 수 있다.

에셋 번들을 빌드하는 방법
- 스크립트로 에셋번들 빌드
- 에셋 번들 브라우저(Asset Bundle Browser)로 에셋번들 빌드
2번째 방법은 유니티에서 지원하는 에셋 번들 브라우저를 활용하면 코드를 사용하지 않고 간단하게 에셋번들을 만들 수 있다. 에셋 번들 브라우저를 활용하면 훨씬 편하고 쉽게 에셋번들을 빌드할 수 있다
출처 : 위키백과, 나무위키, https://itmining.tistory.com/54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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