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유니티] Streaming AssetUnity/01. 유니티2024. 3. 31. 15:38
Table of Contents
반응형
Unity : Streaming Asset
스트리밍 에셋(Streaming Asset) 폴더
에셋 폴더 내의 폴더들 중 특별취급되는 폴더 중 하나다.
유니티에서 리소스들은 Assets 폴더에 위치한다.
그런데 이 곳에 위치한 모든 리소스가 최종 완성된 바이너리에 포함되지는 않는다.
최종 바이너리에 포함되는 리소스는 Assets/Resources에 들어있는 것들이다.
이 리소스들의 경우는 Resources.Load()를 사용해 쉽게 로드할 수 있다.
이외에도 스트리밍에 필요한 멀티미디어 파일들은 StreamingAssets 폴더에 넣을 수 있다.
이 폴더에 위치한 리소스들은 타겟 머신에서 유니티가 지정한 위치로 이동되기에 플랫폼에 상관 없이 리소스에 접근하기 좋은 위치로 추천된다. 이 패스는 Application.streamingAssetsPath를 사용해서 액세스 할 수있다.
Streaming Assets 이용 방법
- WWW 클래스를 이용하는 방법 (비추천)
- BetterStreamingAssets 오픈소스 라이브러리를 이용하는 방법 (추천)
참고 : https://docs.unity.cn/kr/2020.3/Manual/StreamingAssets.html
반응형
@HYUNJZZANG :: HyunZzang
HyunZzang의 프로그래밍 공간 / 함께 공부해요!!
도움이 되셨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부탁드립니다 :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