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유니티] Asset DatabaseUnity/01. 유니티2024. 3. 31. 15:5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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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 : Asset Database
Asset Databse 란?
Unity Editor상에서 모든 에셋 관련 파일 처리를 할때 사용하는 클래스로 기본 파일 입출력부터 Material, Prefab, Animationclip, CustomAsset등 파일을 만들고 제어 할 수 있다.
응용으로 프로젝트 내의 모든 씬파일을 찾아서 수정을 하거나, 현재 씬에 존재하는 오브젝트들을 자동으로 프리펩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을 만들 수 있다.
주의할 점은 AssetDatabase클래스는 Editor상에서만 동작하며 해당 코드를 사용하는 부분은 #if UNITY_EDITOR 조건 컴파일을 걸어야 빌드할때 에러나지 않는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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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sing UnityEditor;
#if UNITY_EDITOR
namespace UserEditor.Test
{
internal class Test_Window : EditorWindow
{
...
}
}
#endif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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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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