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C#] 마샬링 (Marshalling)PROGRAMMING/03. C#2024. 4. 7. 15:55
Table of Contents
반응형
★KEYWORD★
형식이 다른경우에 형식에 맞춰서 직렬화를 하기위한 기술 (직렬화 하기 전에 실행)
마샬링이란?
마샬링이란 한 객체의 메모리에서의 표현방식을 저장 또한 전송에 적합한 다른 데이터 형식으로 변환하는 과정이다. 이는 데이터를 서로 다른 프로그램간에 전달할 필요가 있을 경우 사용한다.
즉, 이는 직렬화와 유사하며 직렬화된 한 객체로, 멀리 떨어진 객체와 통신하기 위해 사용한다.
이렇듯 복잡한 통신을 단순화하여 쉽게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마샬링이다.
여기에는 고수준 프로그래밍 언어 형식의 데이터를 저수준 이진 표현으로 변환하거나 한 프로그래밍 언어의 데이터 구조에서 다른 언어의 데이터 구조로 변환하는 작업이 포함될 수 있다.
컴퓨터 과학에서 마샬링
컴퓨터 과학에서 마샬링은 일반적으로 분산 시스템, 데이터 직렬화 및 프로세스 간 통신을 비롯한 다양한 컨텍스트에서 사용된다. 예를 들어 분산 시스템에서 마샬링은 데이터를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할 수 있는 형식으로 변환하는 데 사용되는 반면, 데이터 직렬화에서는 마샬링이 개체를 바이트 스트림으로 저장하거나 전송할 수 있는 형식으로 변환하는 데 사용된다. 마샬링의 반대는 마샬링된 데이터를 원래 형식으로 다시 변환하는 프로세스인 언마샬링이다. 이 프로세스는 일반적으로 분산 시스템에서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된 데이터를 재구성하는 데 사용된다.
반응형
@HYUNJZZANG :: HyunZzang
HyunZzang의 프로그래밍 공간 / 함께 공부해요!!
도움이 되셨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부탁드립니다 :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