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유니티] HDRP(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)Unity/01. 유니티2024. 4. 22. 13:48
Table of Contents
반응형
★KEYWORD★
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, 시각적으로 높은 수준의 정확도 제공
HDRP(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)
HDRP는 Burst와 Jobs 기술을 활용하고 GPU에서 가능한 한 많은 시스템을 실행하며 그래프 렌더링을 사용하여 그래픽스 메모리를 최적화하고 NVIDIA DLSS나 AMD FSR 같은 최첨단 업샘플링 알고리즘을 통합한다.
HDRP는 시각적으로 높은 수준의 정확도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.
HDRP의 특징
- 라이트 관련 옵션이 다양하다.
- 실제적인 물리를 기반으로 진행되며 물리 단위를 사용한다.
- 포워드 및 디퍼드 렌더링을 지원, Compute Shader기술과 GPU 하드웨어 사용한다.
- 지원되는 렌더링이 많다.
- 고사양 그래픽 프로젝트 HDRP는 URP에서 제공하지 않는 SSS 쉐이더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.
- 피부 표현, 빛의 산란 등 포스트 프로세싱이나 그래픽 셋팅도 세분화가 많이 되어있다.
- material 제작을 따로 해야된다.
- target platform이 다르다.
- 고사양의 빛 효과, 물리 적용 등이 일어나며 고사양의 시뮬레이션용, 영화 제작, PC, Xbox, Play station 등 high end platforms이 되는 곳에서만 사용한다.
- 무게감 있게 사용된다.
설정하는 법
https://blog.unity.com/kr/engine-platform/get-acquainted-with-hdrp-settings-for-enhanced-performance
출처 및 참고: 유니티, 위키백과, 나무위키
반응형
@HYUNJZZANG :: HyunZzang
HyunZzang의 프로그래밍 공간 / 함께 공부해요!!
도움이 되셨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부탁드립니다 :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