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유니티] 애니메이션 리타겟팅Unity/01. 유니티2024. 5. 3. 13:1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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애니메이션 리타겟팅
리타겟팅
캐릭터만의 특징이 드러나는 동작이 아닌 숨쉬기, 걷기, 물 마시기, 달리기, 이런 기본적인 동작을 매번 캐릭터를 새로 만들 때마다 다시 만들기에는 사용되는 인력에 비해 낭비로 여겨진다. 그리고 기본적인 사람 형태의 캐릭터들은 똑같이 하나의 머리, 척추, 골반, 두 팔, 두 다리, 이렇게 공통적인 형태를 가지고 있다. 그래서 기본적인 사람 형태의 공통점을 이용해서 애니메이션을 돌려쓸 수 있도록 만든 기술, 그것이 바로 애니메이션 리타게팅이다. (출처 및 참고)
유니티에서 애니메이션 리타겟팅 방법
(참고 : 이 방법은 동작에 따른 여러 애니메이션이 필요할 때 사용하는 리타겟팅 방법이다)
1. 내가 리타겟팅 할 오브젝트 하위에 빈 게임오브젝트 생성(Player_GreatSword)
⚠️그 게임오브젝트 안에 transform은 player의 transform과 동일해야 한다⚠️
2. 생성한 게임 오브젝트에 Animator 추가
컨트롤러는 기존 오브젝트 컨트롤러와 동일하게 할당한다.
Avatar 부분에만 내가 리타겟팅 할 아바타를 할당하면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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@HYUNJZZANG :: HyunZzang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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